[보도] 박보경 박사 대만대 임용

관리자l2019-08-01l 조회수 3584



서울대는 2019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재무 박사과정을 졸업한 박보경 박사 (지도교수 김우진)가 8월 1일자로 대만 국립대학교 (National Taiwan University) 경영학과에 조교수로 임용되었다고 밝혔다.


대만대는 대만의 서울대로 대만 1위의 대학이고 세계 대학 순위를 발표하는 US news & world report 2017년 기준으로 아시아 14위의 연구중심의 명문대학이다.


재무학 분야에서 국내 대학 박사학위 소지자가 해외 대학으로 교수가 된 사례가 있기는 하나, 한 국가를 대표하는 대학으로 교수임용이 된 사례는 박 박사가 처음이다. 또한, 주목할 만한 점은 박 박사의 서울대 박사졸업 논문과 교수님들의 추천서만으로 임용이 되었다는 것이다. 대만대에서 박 박사 졸업 논문의 잠재성을 인정하고 저명한 교수진들의 추천서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박 박사는 "수준 높은 박사 교과 과정과 해외 유수 대학들과 비견할 만한 데이터 베이스 구독 등의 다양한 연구 지원, 그리고 훌륭한 교수님들의 지도로 인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서울대 박사로 자부심을 가지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보이겠다"는 포부를 보였다.


서울대 경영대학 증권금융 연구소 소장인 조성욱 교수는 "박사과정의 수준을 높이고 전폭적인 지원으로 박사과정 학생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2개)